최저 임금인상, 청년실업 증가, 소득 격차 확대 등 우리는 극심한 변화와 끊임없는 변화를 보이는 사업 환경 속에서 살고 있다.

인공 지능(AI), 자동화, 무인 자동차 등 첨단 기술에 관한 최신 뉴스를 접하면서 이런 모든 상황을 따라잡기는 어렵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AI와 자동 로봇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7천 3백만개(세계 주요 시장의 4억 4천 4백만개 일자리)의 일자리를 없앨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시대에 순응하고 변화하는 생명 과학 전문가들만이 그들의 조직에 필수적이고 가치 있는 존재로 남을 것이다.

안타깝게도 조직 개편과 기술 개발로 때문에 뒤에 남아 있는 가장 큰 그룹은 직원들인 것 같다.

정부 정책과 노사 관계 등으로 해고가 계획되었고 연말 성과 지표, 부서 평가, 그리고 두려운 조직 개편에 따라 일자리가 없어지고 있다.

어려운 시기에 미래 직장에서의 경력 개발을 위해서는 비평적 사고능력 향상, 장기적 사고, 평생 지식 습득, 자가 혁신 등이 필요하다.

기술과 시장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문제를 해결하면서 협력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면, 리더로 보여 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너무 취해 있어서 미래에 대해 전혀 생각하거나 준비하지 않고 있다.

모든 일에 전문가는 아무도 없다.

멘토와 관계를 맺는 것은 직장에서 정치를 탐색하고, 명성을 높이고, 직업 선택권을 평가하는 것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

기술은 일자리를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

비판적인 사고 기술을 향상시키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계속하고 자신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