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는 22일 WHO(세계보건기구)로부터 HL036의 INN(국제일반명칭)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HL036의 INN은 ‘탄파너셉트(Tanfanercept)’로, 이 신약후보물질의 타깃인 TNF(종양괴사인자)를 연상시키는 이름이다.

HL036은 체내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TNF의 활동을 억제해 각막손상을 막는 바이오의약품으로 현재 미국에서 임상2상을 위한 150명 환자 투약이 완료됐다.

지난 달 CRO(임상수탁기관)인 Ora를 통해 2상의 Topline 데이터를 받았으며, 이 데이터에서 HL036의 우수한 유효성과 높은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7월까지 다양한 분석을 마친 후, 오는 10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안과학회인 OIS(Ophthalmology Innovation Summit)에서 임상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INN은 임상시험을 진행하는 신약개발회사만이 가질 수 있는 일종의 특권으로 한올의 신약후보물질이 브랜드를 갖게 돼 기쁘다”며 “탄파너셉트는 임상 2상까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INN은 ‘성분명’ 이라고도 불리며, WHO가 1953년부터 허가를 시행한 이후 7000여개의 이름이 등록됐다. INN은 제품명과는 달리 소유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고 전세계에서 동일하게 사용돼 의약품을 구분할 수 있는 일반명칭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