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간 최소주문 확정금액 약 170억원 매출 기대"

코오롱생명과학은 무릎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케이(이하 인보사)’를 홍콩&마카오 및 몽골지역에 첫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의 시장성을 인정받고 글로벌 진출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콩&마카오 지역은 중기 1호 국제 의료그룹(이하 중기)과 약 170억원의 최소 주문 확정 금액으로 계약했으며, 기간은 2018년 6월 20일부터 2023년 6월 20일까지 5년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몽골의 경우 5년간 Vim Med LLC(이하 빔매드)와 독점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의 특별 행정구인 홍콩&마카오 지역의 독점판매권리를 획득한 중기는 중화지역 출신의 글로벌 스타 및 고위층 인사들을 대상으로 VIP 의료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유명한 의료기관이다.

계약 주요사항으로는 1차년부터 102만 달러, 2차년 204만 달러, 3차년 306만 달러, 4차년 408만 달러, 5차년 510만 달러로 연도별 최소주문 금액을 확정했다.

최소 주문수량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미달된 수량에 대해서는 계약판매가의 약 14.7% 해당하는 금액을 패널티로 지급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홍콩&마카오 지역의 판매는 한국에서 인보사의 안전성을 이미 입증했기 때문에 한국 식약처의 허가사항을 기초로 즉시 판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최초 1년 동안은 별도의 임상진행 없이 환자투여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1년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식적인 허가를 받아 인보사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몽골지역을 독점판매 할 몽골 제약회사 빔매드는 의약품 및 의료장비, 소모품, 진단시약 등을 수입 및 유통하는 회사로 몽골의 국립 및 개인 병원, LAB, 도매 소매 시장에 특화된 영업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