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연구인력 확보·최신설비확충 집중

동구바이오제약은 2020년 개발완료가 목표인 순환기 복합제를 비롯해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남성비뇨기질환 치료 3제 복합제, 소화기 복합제 등 퍼스트 개량신약의 효율적 연구를 위해 경기도 향남제약공단 내에 있던 R&D센터를 판교로 확장•이전했다고 8일 밝혔다.

1758 m2 규모의 R&D센터에서는 개량신약에 대한 연구는 물론 퍼스트제네릭, 줄기세포 의료기기, 바이오의약품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R&D센터 내에는 코스메슈티컬 연구소도 개설돼 보다 전문적인 코스메슈티컬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도 본격화된다.

동구바이오제약은 R&D센터의 판교 이전 이후 수도권 소재의 대학교 및 연구전문 바이오벤처 등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R&D 부문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고급 연구인력과 최신시설을 확충하고 개량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개발 전문성을 갖춘다는 방침이다.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자는 “R&D센터의 판교 이전으로 우수한 연구 인력 확보가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구조직 집중을 통해 제약과 바이오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개량신약에서부터 코스메슈티컬까지 신성장 동력을 위한 R&D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