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업체 판매…건강 이익 주장

컴퓨터 칩으로 완벽하게 인위적이고 프로그램된 매우 실물과 유사한 섹스 로봇이 판매되고 있다.

가디언의 보도에 따르면 리얼로틱스(Realbotix)가 성 로봇을 1만5000달러에 마케팅하고 있다.

섹스보츠(Sexbots)란 성 로봇은 친밀한 관계를 위한 준비가 되어 있지만 또한 완벽한 동반자이기도 하다는 셰익스피어의 말을 인용하고 당신의 생일을 기억할 수 있다.

섹스보츠는 매우 현실적인 외모의 마네킹의 그룹에서 성 행위를 흉내 낼 기회를 갈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고안됐다.

이를 위해 섹스보츠는 훨씬 더 원시적인 이전 섹스 인형과 구별되는 실물과 같은 특징들이 많이 장착돼 있다.

2018년 기준 4개 업체들이 성인 섹스보츠를 판매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4가지 주요 주장은 섹스보트 사용을 지지하기 위해 제안됐다.

하나는 이 기기들이 성 매매, 섹스 관광, 매춘부들의 유혹을 줄여 줌으로써 더 안전한 섹스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초점을 두었다.

다른 주장은 실생활 친밀감에 대한 큰 압박없이 성적 지식과 경험을 사용자들이 얻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발기부전, 성욕 부전, 외로움이나 무능 등 많은 성 관련 문제가 있는 사람의 고통을 줄여 준다는 것이다.

세 번째 주장은 섹스보트가 소아 성애자와 다른 성 범죄자들을 위한 치료적인 중재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지막은 섹스보트가 강간 충동이나 비합의 섹스 행위로부터 사용자를 설득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섹스로봇에 대한 부정적 견해도 제기되고 있다.

한 영국 연구팀은 의학 논문에 섹스로봇을 지지하거나 반박할 수 있는 어떠한 실증적 증거를 찾을 수 없었다고 밝혔다고 가디언이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