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원장 정기현)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내달 1일 국립중앙의료원 연구동 2층 스칸디아홀(동대문점)에서 'ABC 원가관리 운영을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거점공공병원 직무교육의 일환으로 지방의료원에 도입된 ABC 원가시스템 활용 능력을 제고하고, 업무 담당자의 원가계산 및 분석 역량 강화를 통해 체계적인 경영 관리를 도모하고자 개설된 바, 원가·회계·결산 업무 등을 수행하는 업무 담당자 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 원가의 이해 ▲ ABC 원가 계산 방법 ▲ ABC 원가분석의 활용 등으로, 원가계산과 분석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 후 실제 병원에 도입된 원가분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공익적 비용 계산 등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었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공공병원은 근거 기반의 의료수익 분석 뿐만 아니라, 공익적 의료사업에 투입된 원가정보를 정확히 계측하고 재무관리를 투명하게 해야 할 책임이 있다”면서 “공익적 비용 산출 등 공공병원의 기능 분석이 요구되는 시점에서원가관리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국가 공공보건의료인력 양성 및 교육훈련의 중심기관으로, 공공보건교육 및 의료임상교육,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