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의사가 알려주는 건강한 편의점 식사’ 출간

편의점 음식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바꿔 줄 수 있는 책이 있다.
‘내과의사가 알려주는 건강한 편의점 식사’는 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좋은 음식을 골라먹을 수 있게 해주고 간단하게 건강식으로 바꾸는 방법도 가르쳐준다.
내과의사이자 장 권위자인 저자 마츠이케 츠네오는 현재 먹고 있는 편의점 음식에 무엇을 추가하면 더 좋아지는지, 혹은 어떤 음식의 일부를 빼면 더 좋은지 알려준다. 장의 부담이나 체중을 신경쓴다면 원컵(One-cup)법으로 에너지양과 식물섬유량을 시각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자는 살아 있는 야채나 과일이 비를 맞아도 쉽게 상하지 않는 자기방어기능, 즉 피토케미컬의 3가지 작용인 노화방지, 면역력 증가, 암 예방을 강화시키는 식단을 소개한다.
또한 당뇨병이나 대사증후군, 비만과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구체적인 식단과 도시락을 알려줄 뿐 아니라 최고의 건강식단을 아침, 점심, 저녁, 간식과 야식까지 하루 에너지양을 계산하여 소개하고 있다.

좋은 편의점 음식의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정제되지 않은 듀럼밀로 만든 파스타, 현미식, 호밀빵, 왕겨빵, 보리밥, 메밀국수(염분 억제 국물), 절임(염분 억제로 얼절이가 아닌 것), 과일, 샐러드, 오뎅, 발효식(된장국, 낫토 등).
저자가 더하기 빼기 법칙을 통해 편의점 식사를 건강식으로 바꿀 때 추천하는 식품이 있다. 바로 올리고당,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현미 플레이크 등이다.

이 책은 현재 편의점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앞으로 편의점 식사를 할 수밖에 없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편의점 음식도 건강하고 맛있게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저자는 정보제공에서부터 여러 가지 실천 가능한 방법 그리고 통계와 분석, 검증을 통해 보여준다. 편리하면서도 영양의 균형이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다면 편의점 식사처럼 이상적인 식사도 찾기 어려울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