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가 5월 17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후원한 ‘2018국가산업대상 (2018 National Industry Awards) ‘고용친화’ 부문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8 국가산업대상’은 국가 산업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 및 선발해 산업 부문간 균형 성장 및 선순환 선진경제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한국산업표준분류에 의거한 사전조사를 통해 걸러진 후보기업들에 대해 경영비전과 운영성과, 인증 수상내역, 사회적 가치 등을 공통 항목으로 평가한 뒤 부문별 추가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 기업이 선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국내 우수한 인력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내 공모제도(내부채용 제도), 해외 파견제도 등 직원들의 업무역량 개발을 위한 다채로운 경험을 지원할 뿐 아니라,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탄력근무제, 분기별 패밀리데이, 임직원 자녀 교육비 및 문화 활동비 지원 등의 복리후생 제도도 다수 운영하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아 ‘고용친화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2016년과 2014년에도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일家양득 실천 우수기업으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2015년 한국코치협회 코칭문화확산 우수기관상, 2010년 한국 PR 대상 ‘사회공헌부문’ 우수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도 혁신적인 과학을 이끄는 제약기업으로서 항암 연구지원 프로그램, 임상 및 전임상 공동연구, 국내 제약사와의 공동연구 계약 등을 통해 국내 연구진의 연구 수행능력과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로 13년째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샘(Hope Fund)’ 프로젝트를 통해 암 치료로 인해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겪고 있는 암 환자의 미성년 자녀 55명에게 경제적 후원과 정서적 돌봄, 직업체험 활동 등을 지원하는 등 한국 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다양한 기여를 지속하고 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지속적인 경력개발의 기회와 함께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양질의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지원하는 것은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해 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국내 산업계에 고용친화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