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임영진 신임 회장은 협조와 견제를 강조했다.

임영진 대한병원협회 신임회장은 11일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서 의료계 최대 화두인 문재인 케어와 관련해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비급여의 급여화 등)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책을 관련 전문가들과의 신중히 논의하여 국민과 병원계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제도가 될수 있도록 협조와 견제를 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의사와 병원은 환자와 국민을 위해 존재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또한 의료기관 질 향상을 위한 목표설정과 동기부여가 가능할 수 있게 △지속적 재정확대 △의료 질 연계 지표 개발 △전향적 평가 전환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전공의 수련교육 정부 지원 요구, 공의 수련시간 단축에 따른 업무공백 문제 개선 요구, 요양급여비용 계약방식과 절차, 수가결정 시스템, 왜곡된 수가 정상화 등 불합리한 건강보험 개선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정상회담을 계기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남북 교류와 관련해서는 병원협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임영진 회장은 “신설된 미래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의료 분야 남북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다만 일차원적인 물자지원 형태가 아닌 R&D 등 남북의료의 협업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영진 회장은 회무 추진 방향도 밝혔다.

회원병원, 10개 직능단체, 12개 지역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병원계 상생구조를 마련하고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역량을 강화해 회원병원을 위해 행동으로 실천하는 병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