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세리딘', 급성 통증 환자 새로운 치료 옵션될 것"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왼쪽)과 미국 트리베나 제이콥 하비브 수석 부사장.

한국팜비오가 미국 바이오기업 트리베나사가 개발 중인 정맥주사용 마약성 진통제 '올리세리딘'의 한국시장 내 개발 및 제품화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14일 한국팜비오에 따르면 올리세리딘은 중등도 및 중증 급성 통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면서 기존의 약물들에 비해 부작용은 줄이도록 만들어진 혁신적인 신약이다.

이 약은 오피오이드(opioid)계열의 치료제가 요구되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방법 제공을 위해 지난 2016년 미국 FDA로부터 '혁신 치료제'로 인정받았다.

트리베나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맥신 고웬 박사는 “앞서가는 진통제 제품의 성공적인 출시와 함께 한국팜비오와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형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기존 오피오이드 계열의 진통제들은 많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진통효과 때문에 널리 사용돼 왔다”면서 “강력한 진통효과와 안전성이 겸비된 올리서리딘의 개발로 한국의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리세리딘은 총 800여명을 대상으로 한 2차례의 대규모 3상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안정성이 입증돼 현재 FDA 승인 검토단계에 있으며, 올해 말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