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빈 "회원의 애정과 열망이 파행 막아"

조찬휘 "넓은 이해와 약사회 사랑에 감사" 

그동안 총회 개최지를 두고 이견을 보이며 파행에 파행을 초래했던 약사회 두 수장이 9일 열린 정기대의원총회에서 회원과 대의원에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논란 속에 대의원총회가 열린 것은 회원과 대의원의 사랑과 이해에 기인한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감사와 사과의 뜻을 밝힌 것.

9일 대한약사회 5층 강당에서 열린 2018년도 제64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문재빈 의장은 개회사에서 "총회가 제때 열리지 못하다 우여곡절 끝에 개최돼 무거운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문을 열었다.문 의장은 "회원과 대의원들께 사과를 드린다"고 고개 숙인 뒤 "약사회 역사상 유래없는 일들이 눈앞에 벌어지면서 대의원초회가 열리지 못할 것에 대해 잠을 설치기도 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약사회가 하루 속히 정상화되길 바라는 회원들의 열망과 애정이 파행에 빠질수 있었던 정기총회를 구해낼 수 있었고 정상적 절차에 따라 정기총회를 개최하게 되도록 했다"고 평가했다.

문 의장은 또 총회 원만한 진행을 위해 "상호 신뢰와 소통, 협의가 중요하고 절차에 따르는 회무가 중여하다"면서 "이번 사태를 겪으며 많은 정력과 시간을 소모했지만 서로 배려하고 존경하는 모습으로 효율적 총회가 되도록 힘을 모으는 자리가 되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조찬휘 회장 역시 인사말을 통해 "대의원님의 넓으신 이해심과 회원님들의 약사회에 대한 사랑에 총회를 소집하게 돼 더욱 감사를 드린다"면서 "우여곡절을 겪기는 했었지만 약사사회 발전을 위한 진통으로써 더욱 진일보한 약사회를 낳기 위한 산고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또 "생각과 이해가 다름으로 해서 벌어지는 마찰음은 일견 갈등으로 보일지 모르나, 생산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에서 나타날 수밖에 없는 필연의 산물이기도 하다"면서 "집행부의 활동을 견제하고 회무역량을 증대시키기 위한 다양한 제언과 질타는 결국 약사회가 회원을 위한 조직으로서 그 사명을 잊지 않도록 하려는 채찍인 것을 잘 알고 있다"고 밝혔다.

조찬휘 회장은 "저와 집행부를 향한 모든 우려와 또 성원은 약사회를 위한 격려인 줄로 알고 감사함으로 받고자 한다"면서 "지금까지 반목처럼 보였던 모든 불협화음은 하모니를 위한 요소로 이해하고 잡음은 묵음으로 처리해서 봄의 왈츠처럼 축제의 노래 소리가 이 강당에 울려 퍼지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약사회를 둘러싼 현안을 열거하면서 "남은 임기동안 혼신의 힘을 다해 약사사회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대의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린다"면서 "갈등을 봉합하고 어렵사리 개최되는 오늘 대의원 총회가 우리 8만 약사 회원이 다시 하나가 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기대의원총회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ㅍ창을 포함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정남일, 최광훈, 박정래, 정영숙, 안혜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최재원, 서용훈, 강원호, 공영애, 강의석, 김영희, 한봉길, 이상민, 김상찬, 변상은
▲대한약사금장: 김춘홍, 배정명, 선우영환, 정명숙, 조근식
▲약연상: 이인석, 김수경, 이태식, 한형국, 좌석훈
▲자랑스러운 대한약사대상: 김행소, 이희영, 임진형, 장우성, 조태연
▲대한약사회장 표창: 신용종, 김예지, 노진희, 박종명, 윤중식, 김인호, 박채규, 이해태, 윤애란, 백승준, 김동균, 윤후원, 배선희, 손병로, 김보원, 손현우, 조수옥, 신희관, 신성이, 최재성, 박준형, 오지윤, 김가희, 함기인, 이재연, 김현진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