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수원대 컨소시엄 구성…동반성장 위한 산학융합체계 구축

대한뉴팜이 판교에 약 2800여평 규모의 산학연 연구센터를 건립한다.

대한뉴팜은 최근 세명대, 수원대와 함께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 토지(E5-1 블럭) 입찰에서 낙찰을 확정지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 받은 토지에는 지하 5층, 지상 10층 전체 연면적 9237㎡(2794평) 규모의 산학연 연구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2020년 말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산학연 연구센터 건립은 R&D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대한뉴팜은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허브를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개척까지 가능한 연계 시스템을 도입해 연구 성과의 상업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산학연 연구센터 내에는 대한뉴팜의 중앙연구소와 바이오 연구소를 포함해 세명대의 바이오한방산업 임상시험 센터, 수원대의 뷰티사이언스 연구센터가 함께 입주해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융합체계가 구축된다.

산학융합체계를 통해 전임상 및 임상연구, 피부줄기세포 연구, 한방기능성 소재 개발, 화장품 및 의약품 용도의 효능 검증을 통한 최적 제형 연구개발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산학연 연구센터에 열린 공간을 제공하여 대학현장 실습 장소와 기회를 부여하고, 학술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산학연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이번 산학연 연구센터의 건립으로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 상업화 연계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 시장진출도 기대한다”면서 “산학융합체계를 통해 동반성장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산학연 연구센터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