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유한·한독 등 孝박스·주머니 제작 및 특별행사 전개


국내 제약사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캠페인이나 봉사활동, 특별행사 등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어서 주목된다.

동국제약은 지난 4일부터 이달 말까지 '독거 어르신들께 응원의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된다.

동국제약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자 수만큼 치약, 칫솔 등 구강 용품으로 구성된 '효(孝) 박스'를 적립, 관계기관을 통해 전국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오는 19일에는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직접 쓴 편지를 통해 부모님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표현하는 오프라인 행사도 펼쳐진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오프라인으로 시작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재작년부터 온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더 많은 일반인들이 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은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孝주머니 1000개를 제작해 5월 중 배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최근 임직원 봉사자 35명이 참여해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마스크 등 자사의 제품을 담은 복주머니 1000개를 만들었으며 직접 쓴 엽서도 준비했다.

이 효주머니는 서울, 용인, 오창지역 10개 복지시설을 통해 1000명의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에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천적 나눔문화를 조성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독은 각종 건강식품에 대한 상담부터 구매까지 전화 한 번으로 가능한 '원스톱 전화주문'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컬처렐 유산균, 네이처셋, 테라큐민 등 한독의 대표 건강식품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최대 70% 할인된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원스톱 전화주문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배송비는 전액 무료이며,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울금 테라큐민' 제품 선착순 한정판매도 실시한다.

한독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주위에 소중한 분들에게 전화 한 통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