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시작으로 2분기 내 유럽 주요국 순차적 론칭 예정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방암ㆍ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의 첫 판매를 영국에서 개시했다.

이는 지난 2월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허쥬마 판매 허가를 받은 지 3개월 만에 이룬 것으로, 이번 영국 런칭을 필두로 조만간 독일 시장에도 허쥬마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유럽 의약품 시장은 90% 이상이 입찰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유럽 바이오시밀러 시장을 선도하는 영국에서의 론칭은 주변국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맵)와 후속제품인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에 대한 의료계의 두터운 신뢰가 허쥬마의 유럽 시장 조기 안착에 뒷받침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공격적인 세일즈 활동을 통해 올해 2분기 내 독일ㆍ네덜란드ㆍ포르투갈ㆍ스페인ㆍ아일랜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허쥬마 런칭을 완료하고 연말까지 유럽 전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영국 허쥬마 런칭을 추진한 유통 파트너사인 먼디파마 CEO 알베르토 마르티네즈는 “램시마, 트룩시마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인 전례가 있는 만큼 허쥬마도 유럽 시장에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