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학회 심포지엄서 임상결과 발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차세대 항궤양제 ‘DWP14012’의 임상결과를 소화기학회에서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4월 6일 그랜드워커힐에서 개최된 소화기학회 학술심포지엄 ‘APNM 2018’은 유럽, 미국을 포함한 16개국에서 5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능성 소화불량, 위식도역류질환 등 주요기능성 위장관질환을 중심으로 최신지견을 논의하는 학술행사이다.

이날 연자로 나선 대웅제약 이종욱 박사, 이봉용 박사, 김일환 박사와 서울대병원 임상약리학과 이승환 교수는 ‘DWP14012’의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1상에 이르는 전 과정의 비임상·임상 데이터 발표를 통해 기존 치료제인 양성자 펌프억제제(PPI) 대비 우수한 약효와 동일 기전의 경쟁약물 대비 안전한 위산펌프길항제임을 강조했다.

또 임상 1상에서 간독성의 바이오마커를 확인한 결과를 발표, 안전한 차세대 항궤양제의 개발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승환 교수는 “DWP14012는 P-CAB 기전의 장점인 빠른 약효발현 시간 외에도 기존에 발표된 동일기전의 경쟁약물과 비교해 우수한 야간 산분비 억제효과를 나타냈다”며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이 가능해 환자의 복약순응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심포지엄 좌장을 맡은 한양대병원 이오영 교수는 “빠른 약효발현과 강력한 위산분비 억제효과를 갖는 P-CAB 개발은 환자에게 또 다른 치료 옵션이 될 것이며 무엇보다도 안전한 치료제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