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된 ‘창업기업 22여 개사(이중 7개사는 IR 피칭 진행) 관계자들과, 벤처캐피탈리스트 20여 명 등 약 60여명이 참가하는 ‘제1회 IR 행사(K-BIC Start Up Value Up Day)’를 18일 보건산업 혁신창업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3D 세포배양용 나노섬유을 개발한 ‘나노펜텍’(대표 곽종영),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3차원 수술항법장치와 풍선 카테터 융합시스템을 개발한 지메디텍’(대표 김선태) 등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된 우수 기술창업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첫 행사는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협의회(회장 송해룡)로 시작됐다. 이어 협의회 소속 창업기업 간 투자유치의 어려움과 성공사례, 국내외 마케팅 사례 등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부에서는 나노펜텍 등 6개 창업기업이 실리콘밸리 투자 IR 형식인 '3분 발표, 3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양성일 보건산업정책국장은 “보건산업 분야는 연구 성과가 상용화되는데 막대한 시간과 투자가 소요되기 때문에 이같은 IR 행사가 창업기업에게는 매우 필요한 기회”라면서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