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히 쉬고 몰입해 일하는 '워라밸' 문화 강화

충분히 쉬고 몰입해 일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lance)' 문화가 강조되고 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공휴일 사이 평일이 배치되는 징검다리 연휴를 전사 휴무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또 연초에 미리 휴무방침을 공지함으로써 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방침은 제대로 쉬고 제대로 일하는 문화를 빠르게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대웅제약은 고유의 기업문화를 구축해 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잘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도전 및 선택할 수 있고, 근무시간과 장소를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나이, 성별, 근무연한, 국적에 상관없이 역량만 있으면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직무에 스스로 도전하고 선택할 수 있는 직무급제도, 자율성과 몰입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이는 혁신형 사무공간인 스마트오피스, 다양한 업무에 도전할 수 있는 경력개발프로그램 CDP,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유연근무제 등이 이를 뒷받침한다.

전승호 사장은 "잘 쉬어야 업무 능률이 오르고 더 몰입해 일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직원들의 리프레시 휴가를 장려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통해 본인 성장을 위한 고민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