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교수진 연구협력 및 약대생 인재육성 나서


대웅제약이 인도네시아대학교와 함께 바이오연구소를 설립하고 인재육성에 나선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020년 글로벌 50위 제약사 진입'이라는 비전 아래 글로벌 연구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지난 6일 ‘대웅-국립인도네시아대학교 바이오연구소’(이하 대웅 인니연구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대학교(이하 우이대)에서 열린 대웅 인니연구소 개소식에는 대웅제약 전승호사장, 대웅 인니연구소 이의남연구소장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린다 국장, 교육부 디미야띠 국장, 식약청 라뜨나 사무관, 주 인도네시아 김창범대사, 전 인도네시아 로이 식약청장, 우이대 아니스 총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대웅 인니연구소'는 인도네시아 일류대학인 국립인도네시아 대학교 내 부설연구소로 대웅제약은 지난해부터 연구원 채용, 연구 장비 취득 등 연구소 개소를 준비해왔다.

대웅 인니연구소는 현지의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EGF, 케어트로핀, 노보시스 등 바이오의약품의 현지 교수진 연구 협력을 비롯해 우이대 약대와 협업해 바이오의약품 전문 실습프로그램, 장학금 지급 등 인재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우수 학생에게 용인 중앙연구소 연수기회를 통해 심화 교육도 제공하기로 했다.

전승호 사장은 “인도네시아는 시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자국 제약산업의 육성을 위해 수입 의약품의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면서 “대웅제약은 대웅인피온 공장 구축과 인니 바이오 연구소 설립으로 인니 현지상황에 맞는 바이오 제품을 개발 및 자체 생산해 한국을 포함한 선진국으로 역 진출하는 ‘리버스 이노베이션’ 전략을 보다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범 주 인도네시아 대사는 "대웅제약은 기존 한-인니 기업간 파트너링 방식과는 차별화된 협력 모델을 추구해 양국의 제약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부차원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의 제약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 약 6조 7000억원이며 오는 2020년 약 14조 9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