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은10일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 1층 IR센터에서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과 이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창업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의료기관이 보유한 빅데이터와 기업기술뿐만 아니라 A.I.(인공지능), MR, 정밀의료 등 다양한 분야와 융복합된 의료혁신기업의 창업과 육성을 지원하여 바이오헬스분야 혁신창업을 활성화, 이를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국가 산업 주도 원동력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의료원이 가진 우수한 연구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출된 유망기술들이 성공적인 사업화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일하게 의료기술지주회사를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는 우리 의료원이 대한민국 의료사업화를 선도하고 세계적인 융합중개연구의 메카로 도약하는 시금석이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동걸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려대의료원과 산업은행이 협력하여 연구개발 결과물이 사업화를 통해 혁신적 기업의 창업과 성장, 나아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