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개발 로수바스타틴+발사르탄 복합제

LG화학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가 유통 및 판매를 전담하던 '로바티탄정'에 대해 공동판매에 들어간다.

LG화학(대표이사 박진수)은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네럴 매니저 : 울로프 뮨스터)와 고혈압 및 이상지질혈증 복합치료제 ‘로바티탄정(로수바스타틴+발사르탄)’을 공동 판매키로 하고 최근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미 2014년 4월 로바티탄정의 판매 및 마케팅 계약을 체결해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에서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해 왔다.

이번 계약개정에 따라 로바티탄정의 유통과 300병상 미만 병·의원은 LG화학이 담당하며 300병상 이상 종합병원은 양사가 공동으로 담당하기로 했다.

로바티탄정은 LG화학(구 LG생명과학)이 안지오텐신 II 수용체 차단제 성분인 발사르탄과 스타틴 계열 성분인 로수바스타틴의 고정용량복합제로 개발해 지난 2014년 4월 출시했다.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김영철 마케팅담당은  "로바티탄정은 두 성분이 고르게 배합된 단층정으로서 제형크기가 비교적 작아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일 수 있다"며 "또 로수바스타틴 5mg, 10mg, 20mg과 발사르탄 80mg, 160mg의 총 6가지 용량조합이 출시돼 용량조절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 강화를 통해 '로바티탄정'의 지속적인 마케팅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