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형 탈모 치료가이드라인 발표

한국MSD의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가 유럽 가이드라인에서 경증에서 중등도의 남성형 탈모를 가진 18세 이상 남성 환자에게서 남성형 탈모의 진행을 막거나 개선시키기 위해 경구용 치료제 중 우선적으로 권고되는 치료제로 선정됐다.

특히 남성형 탈모 치료에 대한 다양한 옵션들을 여러 측면에서 평가한 결과, 프로페시아는 탈모 치료 효과뿐만 아니라 안전성, 실용성(의사 및 환자측면)을 두루 갖춘 치료제로 나타났다.

프로페시아는 남성형 탈모 치료 요법에 해당하는 분석 된 모든 연구들의 근거 수준(Level of Evidence)에 대해 1등급을 획득했다.

2017년 유럽 피부과학회 남성형 탈모 치료 가이드라인은 피부과 전문의들이 남성형 탈모 환자 치료 시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근거 기반의 치료법 선택을 돕는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프로페시아는 경증에서 중등도 남성형 탈모 치료를 목적으로 1일 1회 복용이 권장되며, 복용 6개월 째 치료 반응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증상 개선이 있을 경우,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프로페시아를 통한 치료를 지속할 것이 권장되었다.

프로페시아 마케팅팀 이보아 과장은 “최신 유럽 피부과학회 포럼의 남성형 탈모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프로페시아가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는 유일하게 1차 약제로 권고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의학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남성형 탈모를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최신의 남성형 탈모 치료 가이드라인에서도 프로페시아가 1차 경구용 약제로 선정2되었다는 것은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 받은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서 프로페시아의 위상을 재확인한 계기가 된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