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K-MASTER 암 정밀의료 진단·치료법 개발 사업단(단장 김열홍, 이하 “K-MASTER 사업단”)과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KDDF“)은 지난 21일, 상호발전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업단은  항암 신약 개발에서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이 더욱 활성화된다면 후보물질에 대한 객관적인 효능과 유효성 검증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 투자유치 및 연구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K-MASTER 김열홍 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특히 신약 후보물질과 특정 환자 그룹에 대한 임상연구에서 상호 보완체계를 형성하게 되어 이에 대한 연구가 보다 빠르고 정밀하게 이루어 질 수 있게 됐다는 데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KDDF 묵현상 단장은 ”빠른 임상적용과 암 정밀의료 융복합 플랫폼 등 암의 진단과 치료 시스템 전반에 걸친 정밀의료 부문에 노하우를 지닌 전문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이 지원하고 있는 유수 과제들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K-MASTER 사업단과 임상 전략 및 경험을 지속적으로 교환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MASTER 사업단은 지난 2017년 6월, 국가의료R&D분야 연구사업단으로 선정되어 암 정밀의료 분야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밀의료사업단이다.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은 2011년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의 3개 부처가 글로벌 신약개발 경쟁력 확보의 필요성에 뜻을 같이 하여 출범한 단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