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디 연구모임 주관 27일 국회의원회관 예정

국회 스마트메디 연구모임(대표의원 윤종필, 사진, 보건복지위원회)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2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AI(인공지능)・로봇이 결합된 첨단의료기기 산업의 현 주소는?’을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부각되고 있는 로봇기기, AI, 빅데이터가 결합된 첨단의료기기 산업의 현황을 조망하고 향후 입법과제 및 정책 발굴을 비롯한 효율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은 연세의료원 Health-IT 산업화지원센터 특임교수의 ‘의료 인공지능 적용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주제 발표 후, 토론 참석자는 ▲박민정 팀장(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 ▲강영규 연구관(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첨단의료기기과) ▲고서기 사무관(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나노과) ▲최진혁 사무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생명기술과)이 참석해 열띤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4차산업혁명 특별위원회 ▲이재선 로봇 분과장(미래컴퍼니 전무) ▲이성웅 빅데이터 분과장(IBM코리아 상무) ▲김재홍 3D프린팅 분과장(대웅제약 팀장) ▲김민준 스마트헬스 분과장(H3시스템 대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윤종필 의원은 “첨단의료기기 산업은 미래 먹거리 산업이자 국가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는 산업으로써 정부・의료계・학계・ICT기술 전문가 등이 협업하여 앞으로 계속 육성해 나가야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