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약사회지 3월호 통해 12일부터 약국 발송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오는 5월 18일 시행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이용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약국 마약류 취급업무 및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안내서’를 발간했다.

약국위원회(부회장 정영기, 위원장 황금석·장보현)는 마약류 의약품 취급의무보고 제도의 구체적인 일정과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회원약사들이 사전에 숙지하도록 하여 제도 도입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미리 알고 계셔야할 간략 키포인트 ■마약류 취급업무 안내 ■약국 마약류 취급업무 절차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안내 ■주요 질의사항 FAQ 등 5가지 영역으로 이뤄졌다.

이번 발간한 안내서는 12일 발송되는 서울약사회지 3월호와 함께 회원약국에 배포되며,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공지사항(130번)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김종환 회장은 “이번 안내서는 제도 시행에 앞서 마약류를 취급하는 회원약국들이 숙지해야 할 내용을 담았다”며 “시스템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보현 약국이사는 “본 안내서를 숙지하신 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에 미리 회원가입을 시작하기 바란다”며 “보다 구체적인 제도 시행 일정과 보고방법은 내용이 마련 되는대로 회원분들께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