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오재원 교수의 저서 '필하모니아의 사계 II'의 개정판이 출간됐다.

이로써 총 3권 365곡을 엮은 '필하모니아의 사계 I, II, III'가 초판 후 12년만에 완성됐다.

12년전 한양대학교의료원 소식지'사랑의 실천'에 클래식을 연재한 후 2008년 3월부터 '의사신문'에 '클래식이야기'를 연재하여 2010년 '필하모니아의 사계'을 출판되면서 그해 교육부 청소년우수도서로 선정되었고 교보문고,예스24등 여러 오프라인과 온라인 서점에서 문화예술부분 Top 10에 진입했던 알찬 책이다.

열혈 연주회 애호가로서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음악의 생생한 즐거움과 전문적인 연주 실력을 겸비한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치열한 사유의 흔적이 동시에 담겨 있다.

마치 히말라야의 등정 루트를 안내하는 고독한 셰르파처럼 오랜 경음악애호가로서 클래식의 여러 갈래 길을 친절히 안내하고, 그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그 동안 축적해 온 자신만의 보물창고를 열어젖힌 것이다.

이 책에 수록된 곡과 음반을 적어도 하루에 한 곡씩 들어보며 음미하거나 알고 싶은 곡에 대한 정보와 숨은 이야기들을 찾고자 할 때 읽으면음악 감상에 큰 도움이 된다.

이 책과 함께 일 년 사계절을 지내다 보면 어느 샌가 클래식과 정말 가까워졌고 레퍼토리가 부쩍 늘어나 진정클래식을 사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