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회원 약사가운 제작. 증정

시흥시약사회(회장 김용하)는 지난 20일 시흥시약사회관에서 제29회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 계획과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고 원안대로 승인했다.

안화영 총회의장은 개회사에서“국민건강을 담보하는 편의점 약 확대에 대해서만은 원점으로 돌아가 경제적 논리가 아닌 국민의 건강이라는 상식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해결되어야 한다고”강조했다.

김용하 회장은 “편의점 상비약 품목 확대 문제와 마약류통합관리 시스템 문제 등 여러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올해도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로 잘풀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에서는 회원들에게 약사가운을 제작‧증정하였다. 김 회장은 “배곧 신도시, 목감신도시 등 입주가 되어서 많은 수의 약국이 새로 개설되었고 신규로 시흥시약사회에 들어오신 회원 분들이 시흥시 약사회가 어느 분회보다 정이 많고 따뜻한 약사회임을 만남을 통해 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총회에 참석한 김윤식 시흥시장은 관내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여 미래의 꿈나무들을 격려하고 , 어려운 단체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약사의 열정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언제나 시흥시약사회를 응원하겠다 고 전했다.

이날 총회 내빈으로는 이은숙 자문위원, 조양연 경기도약사회 정책단장, 김윤식 시흥시장, 김영철 시의회 의장, 박선옥 시의원, 이복희 시의원, 김태경 시의원, 박기호 시흥시의사회 부회장,  이길호(시흥미래전략포럼대표), 황승주(새오름호스피스 대표), 박희량(사)새누리장애인부모대표, 오인열(더불어민주당 다문화위원장), 곽영달(자유한국당 시흥갑 부위원장), 장대석(더불어민주당 시흥갑 노동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포상>
경기도약사회장상 : 송승희(시화미소약국)
시흥시약사회장상 : 홍승현(예원약국), 이영순(능곡프라자약국), 노윤종(하중약국)
시흥시약사회장 공로장 : 우정찬(동국제약), 이승현(종근당제약), 남성우(온라인팜)
시흥시약사회 장학생 : 관내 중.고생 4명(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
후원금 전달식 : 황승주 대표(새오름호스피스)
                박희량 대표(사)새누리장애인부모대표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