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시장 사업 기반 강화 등 유혹

미국에서 크게 운영하는 일부 인도 제약사들은 미개발 제조시설이나 재개발 M&A를 통해 자산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미국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의 ‘Make in America’ 공약은 우려가 있지만 인도 제약사들은 낙관하고 있다고 이코노믹타임스(ET)가 보도했다.

미국 법인세 인하 정책은 인도 제약사에게 특정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선 파마, 카딜라, 오로빈도, 토렌트 등 제약사들은 미국에서 제조 자산의 인수를 찾고 있다.

선 파마는 서구로 확장을 포함하는 연례 카펙스(capex)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ET가 전했다.

선파마는 북미, 유럽, 신흥시장과 인도에서 성장하는 사업을 지지하기 위한 연례 카펙스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는 새로운 사업을 예상하는 시설에 투자 등이다.

토렌트 파마는 미국 바이오파마를 인수했다.

미국 정부는 법인세를 35%에서 21%로 인하했다.

전문가들은 인도와 미국 세율 사이에 약 15% 차이는 인도 제약사들에게 큰 유혹이다.

제약산업 등 미국으로 큰 수출을 하는 많은 기업들은 거기로 제조기반의 이동을 높일 수 있다.

인도의 선두 제약사에게 미국은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는 최대 시장 중 하나이다.

지난 수년간 루핀, 오로빈도, 맨카인드 등 업체들은 미국에 중요한 투자를 했다.

루핀은 인도 기업 중 최대 해외 투자인 가비스 파마를 7.5억 달러에 인수했다.

인도 제약사의 미국 자산 탐색은 향후 큰 성장 드라이브가 될 것으로 예상된 복잡한 제네릭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