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정세계평화재단 봉사활동에 총 500병 전달

일화는 효정세계평화재단이 주최하는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봉사 활동’에 2500만원 상당의 비타민제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일화는 지난 11일 효정세계평화재단 커뮤니케이션홀에서 효정세계평화재단 주최의 해외 봉사활동에 일화에서 판매하고 있는 솔가 비타민 총 500병을 전달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일화 나상훈 경영 기획팀장과 효정세계평화재단 유경득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효정세계평화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봉사 활동은 1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한국 대학생 20명 및 현지 청년 20명 등 총 40명의 봉사자와 함께 이루어진다. 해당 기간 동안 봉사자들은 코트디부아르의 ‘달로아’ 지역에 방문하여 낙후된 학교의 지붕을 올리고 페인팅 작업, 책걸상 제작 등 학교 건축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봉사자들을 통해 ‘솔가 에스터-C 비타민 1000’과 독도사랑 필통 200개, 재활용 크레파스 150개 등이 함께 전달되며 이 밖에도 연날리기, 미술교육 등 한국 전통 놀이 봉사를 통해 아동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할 계획이다.

기증식에 참석한 효정세계평화재단 유경득 사무총장은 “두 차례의 내전으로 많은 아픔을 겪은 코트디부아르의 아동 청소년을 돕는 봉사활동에 일화가 동참해주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기부해주신 비타민제를 지원이 필요한 현지 아이들에게 잘 전달하고 오겠다”고 전했다.

일화 나상훈 경영기획팀장은 “비타민제가 영양 섭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아동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부 및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