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력 양성 사업인 2017년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을 주관, 지난 11일 현장실무실습 수료식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의약품 전주기에 걸친 교육과정을 개발해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인증시험을 통해 전문인력을 검증・배출함으로서 제약강국을 선도하는 글로벌 수준의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약기업, CRO 및 임상기관 종사자, 제약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사학위 소지자 435명이 이 교육을 수강했으며, 수료시험을 거쳐 최종 320명의 교육 수료자가 배출(수료율 73.6%) 됐고, 인증시험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명의의 인증서가 총 30명에게 수여됐다.

인증시험 성적 우수자 중 제약산업 비재직자 15명에게는 4주간 현장실무실습 기회가 제공됐으며, 제약회사(RA, 제조소)・CRO・컨설팅그룹 등으로 예년에 비해 다양한 현장실무실습 사이트가 마련됐다.

학회 관계자는 "의약품 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교육은 RA 직무에 있는 사람에게는 직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이직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든든한 경쟁력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는 4년간 이 교육을 매개로 제약업계 취업 연계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법제학회는 앞으로도 그간의 교육 사업 시행 노하우와 실무 전문 강사, 전문가 인증 시스템 등 집적된 유무형의 자산을 바탕으로 관련 교육을 더욱 양질의, 수요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