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보습크림 ‘뉴 유스킨 에이 크림’과 피부질환 전문 치료제 ‘리카에이 크림’을 리뉴얼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일본의 피부용 의약품 전문 제조회사인 유스킨제약이 개발한 ‘리카에이 크림’을 1989년에, ‘뉴 유스킨 에이 크림’을 1999년에 발매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뉴 유스킨 에이 크림은 비타민이 함유된 보습크림으로 거칠어지고 살갗이 튼 곳이나 초기 동상 치료에 효과적이다. 비타민 성분이 수분을 지켜주는 피부 기능을 회복시켜 피부 보습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테로이드 무첨가로 자극이 없어 손발, 팔꿈치, 무릎, 입술 등 온 가족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카에이 크림은 친수성 크림제로 디펜히드라민, dl-캄파, 에녹솔론, 디부카인염산염 등이 처방되어 보습효과와 진통, 진양(가려움증 해소), 소염 등에 효과가 좋다. 특히, 벌레물림, 땀띠 뿐만 아니라 습진과 두드러기 등 사계절 내내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종합 진양제이다.

보령제약 이지영 PM은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과 튜브형 용기로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며 "두 제품 모두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라고 밝혔다.

두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