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대생 약국실무실습 위한 교육 ... 5가지 주제강연 ․ 70여 프리셉터 참여

약학대학 6년제 학제 개편에 따라 약대생들의 약국 실무실습의 수요와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효과적이고 표준화된 실무실습 교육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는 11월 26일(일) 수원 아주대학교 종합관에서 ‘약국실무실습 프리셉터 양성(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지부 학술위원회(단장 이정근, 위원장 현광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로 활동하고 있는 약사의 연수교육 뿐만 아니라 실무실습 지도를 희망하는 신규 프리셉터의 양성교육을 겸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경기도와 서울지역 약사 70여명이 교육장을 찾았으며, 프리셉터로서의 기본 소양부터 교육관리에 관한 방법론, 실제 실무실습을 진행했던 약사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약국실무실습에 관한 정보를 총망라하는 총 5개 주제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약학 교육의 선진화를 위한 평가․인증의 역할 ▲약사와 프리셉터 ▲실무실습교육에서의 효과적인 프리셉팅 ▲지역약국 프리셉터의 역할 및 학생관리 ▲2017 경기지역약국 실무실습 프리셉터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경기지부 최광훈 지부장은 “후학 양성이라는 대의를 몸소 실천하고 계시는 프리셉터 약사님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교육”이었다고 평하며, “약사직능의 미래를 책임질 약학대학에 재학중인 후배들이 실무를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돌아가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부탁했다.

교육을 주관한 현광숙 학술위원장은 “약국 현장에서 실무실습을 진행하시는 약사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 내용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프리셉터로 참여하시는 약사님들의 지도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