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 제2별관 3층 화상회의실에서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부모의 행복한 삶을 위한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시간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는 소아청소년을 위한 ‘아이캔 진로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김설희 센터장이 ‘부모만 모르는 사춘기 우리아이-자녀성교육방법과 미디어 속의 성에 대해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아이들의 특성에 맞게 성교육하는 방법에 대해 왜곡되지 않은 성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평소 올바른 성교육 방법에 대해 고민했던 부모들은 아이의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는 성교육 과정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성 지식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같은 시간 아이캔 진로체험교실에서는 ‘행복을 나누는 요리사’ 롯데호텔 조성균 셰프와 ‘SBS 비밀의 문’ 등을 연출한 김형식 방송PD가 직업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멘토링을 강의한다. 이 프로그램은 소아청소년과 부모들에게 아이들의 적성발견과 진로선택의 길잡이가 되고자 마련했다.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와 진로체험교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아이캔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고도비만 소아청소년을 위해 기획된 질병관리본부의 장기중재 연구이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가 총괄 책임자이며 한림대학교의과대학,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가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