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시설 의약품 후원…학교밖 청소년 후원금·구급약 전달 등

시흥시약사회(회장 김용하)가 관내 아동보육시설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 잇달아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김용하 회장은 지난 19일 사회복지법인 송암동산(원장 백윤식)을 방문해 구충제, 영양제 등 의약품을 전달했다. 송암동산은 지난 1959년 전쟁고아들을 돌보는 아동보육시설로 개원해 지금까지 40년 가까이 현재 35명의 어린이들이 재원하고 있다.

김용하 회장은 “시흥시약사회와 우연한 인연을 맺게 된 송암동산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어떤 것이 있을지 고민하다 작지만 꼭 필요한 의약품을 후원하게 됐다”면서 “인근 지역에 유일한 보육시설인 이곳 송암동산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약사회 장은숙 여약사부회장은 같은 날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센터장 이미영)을 방문해 후원금과 구급 의약품을 전달했다.

장은숙 부회장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심리치료와 상담 활동 등을 지원하고 다꿈 센터의 자전거 국토종주 프로젝트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과 구급의약품, 구급함 등을 전달하고 건강히 국토종주를 마치기를 기원했다.

장 부회장은 “지난 2014년부터 4년째 후원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행사에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방문했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에게 시흥시약사회가 꾸준히 희망의 동력을 보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시흥시약사회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