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회장협의체, 21일 검찰·경찰 탄원서 제출

약사사회의 조찬휘 회장 사퇴를 염원하는 불꽃이 다시금 재점화되는 모양새다.

21일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가 조찬휘 회장 사퇴를 위해 회비 납부 거부 운동을 벌인다고 밝힌데 이어 전국분회장협의체는 검찰청과 경찰청에 탄원서를 내고 조찬휘 회장의 횡령사건에 대한 올바른 판단을 촉구했다.

21일 전국분회장협의체(회장 이현수)는  서울북부지방검찰청에 1700여명이 사인한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앞서 협의체는 조사가 진행 중인 경찰청에 9월 8일, 19일. 21일 3차례에 나누어 탄원서를 접수한 바 있다.

이현수 분회장협의체 회장은 "대한약사회의 회무 정상회를 위해 조찬휘 회장에 대한 검찰 조사가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길 바라는 회원들의 염원을 담아 탄원서를 제출하게 됐다"며 "탄원서는 이후에도 모아지는대로 검찰에 추가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의체 일동은 검찰청과 경찰청에 제출한 탄원서를 통해 조찬휘 회장의 1억원 금품수수 사건 및 복지부 위탁사업인 연수교육비 횡령사건에 대해 현명한 판단을 내려달라는 의견을 전했다.

협의체는 탄원서에서 "조찬휘 회장은 언급된 사건 외에도 약사방송국 사업을 주도하다 파산하고, 약사주주들에게 반환을 요구받는 상황에 처해 있는가 하면, 재임 초기 1억원 수수사건의 공범인 양덕숙 약학정보원장과 약학정보원의 영리화를 추진하는 등  회무 전반의 난맥상이 지속되고 있다"며 "임시총회에서 의결된 사퇴권고안을 거부한 조찬휘 회장은 임시총회 이전에 언급했던 회원과의 약속마저 모두 뒤집고 독선적인 불통의 회무를 가속화해 약사사회를 암울하게 만들고 있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조찬휘 회장은 이번 사안을 일부 정치세력의 음모라고 왜곡해 무죄를 호언장담하는 등 회원들을 기만하는 행보를 가속하고 있다"면서 "일말의 반성은커녕 회무혁신 인적쇄신 등 회원과의 약속을 뒤집고 오만과 독선적인 회무로 약사사회 전체의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조찬휘 회장에 대한 죄를 엄중히 물어주시고 잘못을 저지르면 벌을 받게 된다는 법치를 알려 주십시오"라면서 "협회 회장과 임원들은 회원들이 위임한 직책과 권한을 완장처럼 휘두르거나 위임권한을 등에 업고 수익사업에 골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확히 알려주라"고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존경하는 판사님께 전 약사회원들의 염원을 담아 거듭 간곡히 탄원드린다"면서 "고발장에 적시된 이들에 대한 죄를 엄중히 물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지난 9월 11일 이현수 회장과 한동주 회장이 성북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았으며, 조남철 대한약사회 전 총무국장이 18일 조사를 받았다.

조찬휘 회장은 오는 22일, 양덕숙 약정원장은 29일 각각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