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감염관련 감염관련 종합 학술대회도 개최

대한감염학회(이사장 김민자)와 (재)아시아태평양감염재단(이사장 송재훈)은 오는 14일~16일 3일 동안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최초의 공동 학술대회인 ISAAR & ICIC 2017(제11회 항생제와 항생제 내성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 및 제3회 감염관련 종합 학술대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1회 항생제와 항생제 내성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ISAAR)은 아시아 태평양 감염재단이 1997년부터 매 2년마다 개최하는 국제 학술대회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이며 항생제 내성 및 신종 전염병 분야의 세계 3대 학술대회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회 설립 20주년이 되는 기념적인 의미가 있는 해이다.

제 3회 감염관련 종합 국제학술대회(ICIC)는 국내·외 감염관련 다학제와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대한감염학회가 주최하고, 국내 감염관련 11개 유관학회들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 학술대회이다.

이번 14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ISAAR & ICIC 2017은 '항생제 내성과 신종 감염질환의 퇴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신종 감염질환 및 항생제 내성의 현황과 문제점, 차세대 항생제와 백신의 개발, 최신 진단법 개발 및 감염관리 등에 대해 감염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과 전문가들이 대거 초청돼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카바페넴 항생제 내성 다제내성 균의 문제와 메르스 등 신종 전염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과 대책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될 수 있을 지 주목되고 있다.

이 공동 학술대회에는 전 세계 35개 국가에서 감염질환, 미생물학, 질병역학, 면역학, 약물학 분야의 전문가들과, 의료인, 보건 정책 전문가, 제약기업 소속의 연구자, 해당 분야의 학생 등 총 1500여 명이 참석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