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교육·PYLA 결산 등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황상섭)는 17일 2017년도 제3차 제약유통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의약품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연수교육 개최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제2차 의약품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연수교육과 제7기 PYLA 교육 결과를 보고했다.

회의에 앞서 황상섭 위원장은 “연수교육 등 상반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수 있도록 힘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3차, 4차 연수교육 등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9월 예정인 제3차 의약품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연수교육 프로그램과 강사 선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제2차 의약품 제조․수출입 관리약사 연수교육과 제7기 PYLA(Pharm Young Leader Academy) 교육 결과를 보고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7일까지 개최한 제7기 PYLA(Pharm Young Leader Academy) 결과 보고에서는 우수학생 10명을 선발했으며, PYLA 교육결과 평가와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차기 PYLA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제3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오는 9월 28일 개최하기로 했으며, 교육신청은 9월 18~22일까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팝업창과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 홈페이지(www.kpaips.com)를 통해 접수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마지막 4차 연수교육은 12월 7일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