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이하 도시바 메디칼)가 퍼포먼스와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High-Premium 라인 초음파 ‘i-Series(800, 700)’를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도시바 메디칼은 26일과 27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초음파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i-Series의 메인 장비인 i 800을 전시하고 국내외 교수진들에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i-Series는 도시바 메디칼의 초음파 개발 50년 역사의 집약체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심혈을 기울인 장비로 전체 라인업 중 가장 프리미엄 라인이다. i-Series의 ‘I’는 ‘intuitive, intelligent, innovative’를 의미하며 이들 단어의 첫 자를 따서 만들었다.

i-Series의 가장 큰 특징은 파격적인 디자인이다. 단순히 심미적 기능을 넘어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를 고려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다. 하이엔드 장비임에도 무게는 더욱 가벼워지고 장비의 폭은 줄어들었기 때문에 이동도 걱정 없다.

장비 본연의 Architecture는 크게 4가지(△iBeam Forming(빔 송신) △iBeam Slicing(빔 수신) △멀티플렉싱 기술(Quad View) △트랜스듀서(탐촉자) 기술)가 월등히 향상되었다. 빔을 주고 받는 방식이 완전히 새로워졌고 쿼드 뷰(Quad View)를 통해 모니터에 4개의 화면을 띄워 영상을 비교•분석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리니어 프로브(트랜스듀서)는 현존하는 프로브 중 가장 높은 주파수 영역대인 24MHz까지 검진할 수 있다.

장비 하드웨어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워풀한 iPerformance(아이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는데 iPerformance는 혁신적인 이미징 기술력, 임상 기술력을 의미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Shear Wave Elastography다. 기존에 Propagation Map, Variance Map이라는 지표로 검진의 진단을 도왔는데 여기에 MAD(Measurement Area Detection) 지표가 또 하나 추가되었다. 이로써 더 정확한 진단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툴이 완성되었다.

한편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는 오는 2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 103호에서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