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기금마련…서울시립북부장애인복지관과 진행

대한약사회 여성보건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19일 ‘2017년 북부행복 호프(Hope)데이’(이하 호프데이)에 참여해 건강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운영한 건강부스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시행되는 '지역 장애인 건강 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써, ‘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이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마들근린공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한 여성보건위원들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우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비롯한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또 장애 아동에게는 구급 상비약 세트를 장애우에게는 한독에서 제공한 건강기능식품 500세트를 ‘약바로쓰기 십계명’ 안내문 등과 함께 전달했다.

행사에 참석한 조덕원 부회장은 ‘세상을 만나는 또 하나의 길’을 디자인 하는 행복나눔 기금마련 북부행복 호프데이 행사 개막식에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손영호 관장과 함께 개막을 축하했다.

조덕원 부회장은 “장애우 건강지킴이 활동이 꾸준히 진행되면서 지역 나눔활동은 지역사회에서 약사의 역할을 제대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늘 참석하신 장애우 여러분들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건강부스에는 대한약사회 조덕원 부회장을 비롯해 이경숙·김종희 여성보건위원장과 여성보건위원회 김은숙 간사, 김영희·김진선·허인영 여약사위원이 참석했으며, 서울 노원구약사회 조영인 회장과 정진혜 부회장, 도봉·강북구약사회 최귀옥 회장과 오혜라 부회장이 함께 참여했다.

한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 ‘지역 장애인 건강 지킴이‘사업은 여성보건위원회에서 대전 중구 아름다운 복지관(4/20), 서울 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4/29)에 참여, 앞으로도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협의해 전국의 시도지부에서 함께 계속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