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이텍스는 책임 경영 체계의 확립과 사업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각자대표 체제로 변경하고 황태순 사장을 바이오연구소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황태순 대표이사는 국내와 아시아, 북미 지역에서 IBM, NextCore, 3Com 등 IT 분야의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에서 20여년간 종사했다.

가장 최근에는 세계 최고의 통신장비 회사 시스코에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들을 융합·발전시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의 삼성, LG, KT를 포함해 아시아의 다양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컨설팅 사업본부를 이끌어 아시아 지역의 ICT 융합솔루션 발전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황 대표이사는 2014년 테라젠 바이오연구소 합류 후 글로벌 시장 진출 2년 만에 해외 40여개국 고객을 확보했으며, 지난 3년 간 연 평균 40% 이상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 글로벌 조직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 전열을 새롭게 재정비했다. 그 결과, 지난 2016년 경기도 상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고, 최근 식약처로부터 국내 제1호 임상검사실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테라젠 바이오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 유전체분석의 강점을 지속 살리면서 신성장 동력으로 진단과 치료 시장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기 위해 에코파트너와 협력 생태계를 강화시키겠다”며 “나스닥 상장을 향한 구체적인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