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임원진 대거 참여해 혈압측정, 고혈압 건강상담 등 실시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홍순표)가 국제고혈압학회가 제정한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맞아 내달 12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도봉산 입구(도봉고등학교 맞은편)에서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이번 캠페인에서 일반 시민과 고혈압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및 고혈압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고혈압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 고혈압 예방 캠페인에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 홍순표 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진들이 대거 참여해 ▲고혈압 전문의들이 진행하는 무료 혈압측정 ▲고혈압 건강상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고혈압 예방 소책자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당신의 혈압은 얼마입니까?”라는 슬로건으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혈압이 얼마인지를 알고 건강관리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홍순표 회장은 “최근 지속적인 대국민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고혈압에 대한 인식과 치료, 조절률이 차츰 높아지고 있지만 고혈압이 주요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인 만큼 고혈압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며,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고혈압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고혈압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