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천재희 교수, 우수상 박상민 부교수·곽영란 교수 선정

왼쪽부터 조욱제 유한양행 부사장, 연세의대 마취통증의학 곽영란 교수, 연세의대 내과학 천재희 교수, 서울의대 가정의학 박상민 부교수,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과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김숙희)는 지난 17일 저녁 소공동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50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추무진 의협회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제50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에서 대상은 연세의대 내과학 천재희 교수가 수상했고, 우수상은 서울의대 가정의학 박상민 부교수, 연세의대 마취통증의학 곽영란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 수상자인 천재희 교수는 '면역세포 신호전달체계인 TLR3/7을 활성화에 따른 interferon- β
분비 증가가 염증성 장질환 활성도에 영향'이라는 논문을 인정받았다.

우수상 박상민 부교수는 '남성 암경험자에서 진단 전 비만이 이차암에 미치는 영향: 본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향적 코호트 연구'로, 곽영란 교수는 '심장판막수술을 시행 받는 환자에서 atrovastatin 처치가 급성 신손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전향적인 연구'로 성과를 인정 받았다.

서울시의사회가 주관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유한의학상은 미래의 의학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67년 제정돼 국내 의학 발전을 위한 견인차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우리 의학계를 대표하는 수상자를 100여 명이 넘게 배출하는 등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시상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