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무좀약 피엠 60주년 기념…1회 적용 13일간 효과 유지

경남제약(대표 류충효)은 무좀약 대표브랜드 피엠의 출시 60주년을 기념한 신제품, 1회 적용 무좀치료제 ‘피엠원스외용액’이 출시와 함께 약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1957년 경남제약의 창업제품으로 출시된 피엠은 올해 60살을 맞은 국내 대표 무좀 브랜드로, 반세기 이상 한국인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아온 경남제약의 효자품목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피엠원스외용액’은 매일 발라야 하는 무좀치료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단, 1회 적용으로 13일간 무좀 살진균 작용이 지속되는 무좀치료제로 무좀의 원인균 발생을 차단하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이 주성분이다.

약을 바른 후 2분 이내 투명막을 형성해 30분 내에 진균을 죽일 수 있는 농도의 테르비나핀 성분이 각질층으로 전달되며 형성된 투명막은 최대 3일, 72시간까지 지속된다.

이를 통해 전달된 항진균제 성분은 13일간 각질층에 잔존하며 곰팡이균의 증식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무좀균을 살균해 초기 무좀의 근본 원인을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다. 젤 타입의 튜브 용기로 제작돼 양 조절이 용이하다.

경남제약 정현준PM은 “올해 피엠 출시60주년을 기념해 그 첫 번째로 단 1회 적용 무좀치료제 ‘피엠원스외용액’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 뒤를 이어 피엠의 장점을 업그레이드 하고 고객의 편의를 높인 피엠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피엠원스외용액’은 바르기 전 발 환부를 깨끗이 씻어 말린 후, 질환 부위에 (15세 이상의 성인 기준) 단 1회 얇게 펴 바르고 1~2분간 건조시켜 주면 된다. 포장단위는5g이며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