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내시경학회, 참여 독려 위한 온라인 이벤트 등 진행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회장 정현용, 이사장 김용태)는 정기적인 소화기내시경 검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국민 내시경 인식개선 캠페인 ‘위대한 내시경’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https://www.facebook.com/greatendoscopy)을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지난 1월 공식 블로그(http://www.greatendoscopy.co.kr)를 오픈한 데 이어, 메시지 확산에 용이한 SNS 채널을 활용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캠페인의 취지와 목적, 소화기내시경 검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이번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했다.

위대한 내시경 페이스북에는 위와 대장에 관한 일반 건강상식을 알려주는 컨텐츠와 공식 블로그 내 FAQ 코너인 '내시경 수첩'으로 연결되는 컨텐츠가 매주 게재될 예정이다.

내시경 수첩은 학회 소속 의사들이 환자들에게 자주 받았던 질문들을 모아 답변과 함께 소개해 소화기내시경에 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코너다. 또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내시경 검사에 관한 일반 상식을 넓히고, 푸짐한 상품까지 얻어갈 수 있는 '위대한 퀴즈'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학회는 공식 페이스북 개설을 기념해 3월 2일부터 4월 1일까지 한달간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 구독 또는 블로그 이웃추가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피자 및 콜라 교환권, 영화예매권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9일 발표된다.

또 시민들의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공식 블로그로 연결되는 QR코드 카드를 전국 대학병원 78곳의 안내 데스크에 비치했다.

김용태 학회 이사장은 “우리나라 위암, 대장암 발병률은 여전히 세계 1위지만, 아직도 많은 국민들이 내시경 검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며 “대중들과의 소통이 용이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올바른 정보를 널리 알림으로써, 정기적인 소화기내시경 검사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이라는 캠페인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