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9일 오후 25l 프레지던트호텔

의료분야의 방사선 안전에 대한 현황과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국민이해 증진을 모색하기 위한 방사선의학포럼이 열린다.


이번 포럼은 12월 2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방사선 안전, 의료인의 시각』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 및 토론회 형태로 개최된다.


첫 번째 섹션은 ▲핵의학 분야의 방사선 안전(서울대학교병원 핵의학과 강건욱 교수), ▲방사선종양학 분야의 방사선 안전(충북대학교병원 방사선종양학과 박우윤 교수), ▲영상의학 분야의 방사선 안전(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도경현 교수) 등 각 의료분야 별 전문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두 번째 섹션은 ▲방사선비상진료의 이해(한국원자력의학원 국가방사선비상진료센터 진영우 센터장), ▲방사선의학과 STS(Science, Technology, Society-화순전남대학교병원  핵의학과 범희승 교수), ▲방사선 안전에 대한 일반인의 견해(서울과학기술대학교 행정학과 정익재 교수)로 진행되고, 이와 함께 패널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방사선의학포럼 사무국장을 맡고 있는 한국원자력의학원 김미숙 방사선의학정책개발센터장은 “방사선을 이용한 진단 및 치료가 보편화됨에 따라 방사선 안전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의료분야 방사선 안전에 대한 대중들의 올바른 인식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8년에 창립하여 올해로 9년째를 맞는 ‘방사선의학포럼’은 국내 방사선의학 진흥을 위한 정책제안, 방사선의 의학적 이용에 대한 국민 이해 증진, 원자력계와 의료계 현안에 대한 정보 교류 및 협력 등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국가 첨단 의료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포럼 안내
○ 주 제 : 방사선 안전, 의료인의 시각
○ 일 시 : 2016.12.28(수) 14:00~17:00
○ 장 소 :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 아이비홀(19층)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