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제에서 플라그 제거에 포커스


GSK 컨슈머헬스케어(CH)(대표 김수경)는 자사의 잇몸 케어 치약 브랜드 파로돈탁스가 신제품인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파로돈탁스 데일리 후로라이드는 치은염의 주원인이 되는 플라그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잇몸 출혈 및 염증 완화, 충치 예방까지 3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새로워진 파로돈탁스는 기존 생약 성분 대신, 플라그 박테리아 제거를 제거해 치은염 증상인 출혈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 62%를 주성분으로 한다.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에서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가 62% 함유1된 파로돈탁스 치약으로 12주 양치 시 소디움 바이카보네이트가 들어있지 않은 일반치약 보다 잇몸 출혈 지수를 47% 개선시키는 효과를 보였다.

기존 일반의약품이었던 잇몸 치료제에서 치은염 증상(잇몸 출혈 및 염증 등) 완화 및 플라그 제거에 포커스해 매일 쓸 수 있는 의약외품으로 재출시됐다.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 MIT와 트리클로산, 파라벤도 포함되지 않았다.

GSK CH 파로돈탁스 김지영 브랜드 매니저는 “잇몸뿐 아니라 치아건강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의약외품 치약인 만큼, 매일매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광동제약의 유통을 통해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