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에서 기술 주도 변화는 이해 당사자들이 현재 가장 강력한 성장을 위해 영향력 있는 기술들을 확인하고 전략을 재편을 요구하고 있다.

헬스케어는 언제든, 어느 곳이든, 지속적이고 개인맞춤 케어 모델로 이동하고 있어 기술 발전은 가치와 사전에 접근할 수 없는 분야를 드러낸다.

이런 기술들이 연구 내에서 파장을 만든다해도 2가지 측면은 잠재력 시장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고려돼야 한다.
  
첫째는 이런 기술들을 위해 상업화와 성숙 기간이다.

두 번째는 성장 기회를 성공적으로 높이기 위해 헬스케어 트렌드와 주제를 기술과 나란히 두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웨어러블, 향상된 인공장기, 나노로봇, 전자약, 신소재, 주민건강분석, 퀀텀컴퓨터, 재생약품, 맞춤약물 등 일부 기술들이 수십억달러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수익을 위해 기업들은 사업과 투자에 맞춰 영향이 있을 기술들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은 인간의 능력을 초과하는 효율적 수준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한다.

뇌-컴퓨터 인터페이스는 마비 환자의 이동이나 실명 환자의 시력에 도움이 될 신경돌기에 외부 기기와 직접 뇌를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디지털 아바타는 건강 의문에 답을 위해 의사에게 홀로그램 영상을 제고한다.

헬스케어 기업들은 이런 선진 기술들에 과감한 투자와 관심을 높여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