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균 14.2% 고성장…헬스케어 산업 최신 혁신

웨어러블(technology) 기기와 기술 시장의 주요 발전이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컨설팅업체인 TMR(Transparency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웨어러블 기기 시장 혹은 원격 환자 모니터링 기기 시장은 2020년 9.8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14.2% 성장할 전망이다.

시장의 톱 업체들은 애보트, 애플, 알파벳(Alphabet), 비즈니스 머신(Business Machines Corp), 바이오트리시티(Biotricity Inc) 등이다.

원격 환자 모니터링은 환자들이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고 의사를 반복적으로 방문할 필요성을 없애는 등 헬스케어 산업에서 가장 최근 혁신이다.

이런 기기의 정확성은 진단을 개선할 가능성이 있고 더 많은 맞춤 치료 혹은 치료 후 회복 계획 등을 가능케 한다.

시장의 가장 중요한 성장 드라이브는 당뇨병, 관절염, 골다공증 등 만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 계획에 역할을 할 이런 기기들의 증가하는 역할이다.

대부분 기업들은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보이는 반면 일부는 의사들이 환자 모니터 목표를 더 우수하게 달성할 수 있게 도움을 위해 헬스케어 산업에서 혁신을 이루었다.

이 분야의 중심에 있는 중소업체인 바이오트리시티는 의료, 헬스케어, 소비자의 사용을 위해 생체측정 모니터링 솔루션에 초점을 두고 있다.

회사는 올 연말까지 출시가 예상되는 바이오프룩스(Bioflux), 바이오라이프(Biolife) 등 2개 기기를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플룩스는 ECG(심장 리듬) 모니터링 기기, 소프트웨어, 모니터링 실험실 접근 등이다.

소프트웨어 부품은 이미 FDA 승인을 받았고 병원과 심장 클리닉에서 ECG 모니터링의 표준이다.

바이오플룩스는 분명히 의료 웨어러브 기기이고 처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이오트리시티는 이것은 30일 이상 연속으로 원격 MCT 진단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의사들이 심혈관질환이나 관상동맥심장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오라이프는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기이다.

이는 ECG 모니터링, 호흡수, 칼로리, 체온, 신체활동 등에 의해 건강과 생활습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바이오라이프는 현재 개발 중에 있다.

회사는 이 제품은 심혈관 모니터링 등 질병 관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기획된 의료기기라고 설명했다.

애보트는 진단제품,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제품의 발견, 개발,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회사는 의료 분야에서 웨어러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인력 환경을 변경하고 있다.

애보트는  모바일과 소비자 헬스 기술의 인식 제고에 의해 힘입어 스타트업으로 추가한 분야로 웨어러블의 도입은 판도 변화를 초래했다고 평가했다.

회사가 해야 할 많은 것은 전통적 의료기기 업체보다는 모바일 앱 기업에서 더 유사한 것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와 선진 모바일 기술 사이의 통합은 새로운 재능에 대한 필요성을 만들었다.

이미  웨어러블 의료기기가 의료 산업에 도입한 새로운 재능과 이의 영향은 주목되고 있다.

새로운 유형의 전문 기술이 정보과학,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디지털 데이터 전략 등에 수요가 있다.

애플, 알파벳,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머신 등 IT 업체들은 헬스케어와 의료 분야로 점차 이동하고 있다.

이런 기업들은 주요 자원이고 재능은 산업의 방향을 변화하기 위해 필요하다.

애플은 다른 액세서리로 유행할 수 있는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를 소유하기를 원하고 있고 지난 8월 미국에서 특허신청을 했다.

이는 워치(watch), 링, 브로치 혹은 다른 것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