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스틱형 파우치 포장 복용안전성과 편의성 높여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어린이를 위한 소화정장제 꼬마활명수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낱개의 스틱형 파우치(10mL)가 3개씩 포장된 형태의 꼬마활명수는 육계, 정향, 건강, 오매 등 9가지 성분이 함유돼 소화불량, 정장, 복부팽만감 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으며, 만 1세부터 만 14세까지 복용이 가능한 유소아 전용 소화정장제다.

어린이의 건강과 기호를 고려해 프락토올리고당과 천연 딸기향, 천연 오렌지라임향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동화약품이 자녀를 가진 여성 200명에게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기존 어린이 소화정장제의 단점으로 생각하는 것은 개봉한 의약품의 재복용에 대한 불안함이 31.5%, 끈적거리는 시럽 타입의 보관시 불편함이 18%로 확인됐다.

이러한 사전 조사 등을 바탕으로 꼬마활명수는 1회용 분량(만 5세~7세 복용 기준)인 10mL가 스틱형 파우치에 담겨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한 형태로 출시됐다.

또한 어린이 보호용 안전포장이 적용된 제품으로 어른이 직접 가위 등을 이용해 개봉해야만 복용할 수 있어 한 번 더 안전을 고려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꼬마활명수의 패키지 디자인은 동화약품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동화 패밀리’를 적용해 약 먹기를 두려워하는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했다"며 "새롭게 출시된 꼬마활명수는 엄마의 마음을 담은 유소아 전용 소화정장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