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시린메드' 치약도 미원상사 원료 사용 확인

정부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치약을 회수결정한 아모레퍼시픽 외에 다른 치약 제조회사에 대해서도 CMIT·MIT가 포함됐는지 전수조사에 들어간다.

부광약품의 '시린메드' 치약도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포함된 원료를 납품한 미원상사로부터 원료를 공급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9일 오전 국무조정실 주재로 관계부처 회의를 갖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 원료물질인 CMIT·MIT 성분이 함유된 제품 현황 조사방안과 조치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미원상사로부터 원료를 제공받아 생산한 아모레퍼시픽 치약 제품에 대해 지난 26일부터 전량회수토록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당초 11개 제품에 대해 회수계획을 신고했으나, 식약처 조사과정에서 1개 제품이 추가로 확인돼 총 12개 제품을 회수 중에 있다.

정부는 아모레퍼시픽 이외의 다른 치약 제조회사의 제품에 대해서도 CMIT·MIT 성분이 포함돼 있는지에 대해 이번주 중 전수 조사를 완료키로 했다.

현재 조사과정에서 부광약품 ‘시린메드 치약’ 등에서도 미원상사 원료가 사용된 사실이 확인됐다.

미원상사로부터 CMIT·MIT 성분이 혼입된 원료를 공급받은 것으로 알려진 화장품, 의약외품 등의 제조업체 11곳을 우선적으로 조사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을 제외한 10개 업체는 씻어내는 제품에 기준치 이하로 CMIT·MIT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미원상사로부터 원료물질을 공급받은 업체들을 파악해 생활화학제품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 중이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제품에 대해서는 올해 말까지 우선적으로 조사를 실시해 위해가 우려되는 경우 해당제품에 대한 회수 및 제품명 공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