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진료를 더 간단히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인 환자 서비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환자들은 더 좋은 건강 결과를 원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약사에게 큰 기회를 줄 수 있다.

환자 서비스는 가치를 전달 할 수 있는 반면 성공을 위해서 환자의 욕구를 완전히 충족할 분명한 환자 서비스 전략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환자 서비스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만큼 제약업체들은 제공하는 환자 서비스의 유형과 이를 최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기업들은 환자의 욕구를 깊게 이해하고 그에 맞춰 환자 서비스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환자 서비스에 투자의 영향은 환자와 사업 가치의 측정과 입증을 할 수 없다면 의문을 가져 올 수 있다.

분명한 유기적 운영 전략은 기업들이 성공을 위해 조직화된 것을 보장하는 곳이 돼야 한다.

혼합된 오너십은 비효율성, 제한된 혁신을 만들 수 있고 영향 측정에 대한 회사의 능력을 방해 할 수 있다.

대부분 제약사들은 서비스의 환자 인식을 만들기 위한 주요 방법으로써 헬스케어 전문가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런 접근은 아직 효과가 낮다.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의 복합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결과를 포함한 헬스케어  전문가와 제품에 대한 대화를 할 수 있는 틀을 갖춰야 한다.

제약사들은 환자의 가치와 환자 서비스에 지속적인 투자를 유지하기 위해 결과를 나타내는 능력을 높여야 한다.

제약사들은 서비스 영향을 확대하고 수집하고 제공하는 것에 접목하기 위해 이런 정보를 사용해야 하고 단지 약물의 치료 이익을 넘어 경쟁자와 차별화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